제15대 지회장 이 상수

존경하는 대한건축학회 대전·세종·충남지회 회원 여러분!

제15대 대한건축학회 대전·세종·충남지회장을 맡은 한밭대학교의 이상수입니다.

 

우리지회는 건축에 관한 학술, 예술, 기술 등을 연구·연마하고 건축인의 지위향상과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목함으로써 건축문화 창달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76년에 창립되어 4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지역건축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역대 지회장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탁월한 리더십 그리고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현재에는 회원수 1,600명 정도로서 명실상부한 지역학회로서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떨치고 있으며, 지역의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회의 운영은 임원진들과 협의해서 본회와 차별화되는 지회만의 독창성을 갖는 학부생 중심, 지역 간 소통중심 및 대학 간 교류중심의 키워드로 모든 활동이 활기차고 재미있게 다함께 만들어가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지회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학부중심의 학술발표대회 및 경진대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각 대학들간의 교류를 통해 연구 및 학술 활동을 활성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지역 건축관련 단체들과 소통을 통하여 건축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째, 활기차고 재미있는 학회 활동이 되도록 운영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 직면하고 있지만 지회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아무쪼록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협력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5대 지회장

이 상 수